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Microsoft Student Partner

AI Gaming MSP 토너먼트

by 노아론 2019. 2. 2.
AI Gaming MSP 토너먼트

AI Gaming MSP 토너먼트

Microsoft Student Partner 활동

MSP 활동이 구글링해도 잘 나오지 않는 것 같아 오픈소스 정신으로 꾸준히 포스팅 중

Microsoft Student Partner에 대해 궁금한 점, 언제든 환영입니다

 

작년 10월, 내가 선발되고나서 있던 11월 MSP CALL에서는 페이스북 그룹에서 MS Teams로 커뮤니티를 옮긴다는 점이 주 내용이었다.

MSP CALL : 정기 회의라고 생각하면 된다. Skype로 하며 담당매니저가 영상으로 진행하고, MSP들은 채팅을 이용해서 진행

이젠 그 당시 말했던 MS Teams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있다. 그리고 그 사이에 담당매니저분도 바뀌었다. MS 이매진컵을 담당하시는 분이 MSP를 맡게되셨다

이번 2019년도 1월달 MSP CALL에서 많은 내용이 추가되었다. 지금까진 세미나를 열때 서브웨이 케이터링 서비스를 지원해주었는데 이거에 합쳐 지원금(reimbursement, 의역 그대로 '배상'보다는 지원금이라고 생각하는게 적절한거같다) 제도가 추가되었다. 

지원금 규모는 $1000 여서 이번에 학교에서 미니 해커톤을 열어볼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아쉽게 아직까진 파일럿 국가로 미국, 캐나다, 독일, 영국만 해당되고 있다. 가을전에는 지원되었으면 좋겠다.

 


 

그 외 추가된 점은 AI Gaming 토너먼트다. aigaming.com 캠퍼스에서 개최하기 전, MSP들끼리 먼저 토너먼트를 가지게 되었다. 3가지 시간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어, 가장 먼저 하는 시간대인 2월1일 오후10시 (UTC 1:00 pm) 에 참여하기로 했다.

AIGaming은 Python3 기반으로, 표준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말 그대로 AI Gaming 대결을 치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사이트다.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는데 그 중, Matching Game으로 진행하였다.

MSP토너먼트에서는 Azure Computer vision API 를 사용해 진행하였는데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게 된 API였다. 사용법은 rest-api를 알고 requests를 사용해봤다면 상당히 단순하였기에 별 다른 문제는 없었다.

 

Azure for student를 이용하면 $100 를 지급하니 초당 10회(요청 1000건당 대략 1000원 과금) 플랜을 문제없이 쓸 수 있다.

 

규칙은 간단하다. 이미지가 비슷한 것 끼리(얼룩말이면 다른 얼룩말 사진과, 숭례문이면 비슷한 숭례문 사진과.) 예외처리 오류가 난다면, 해당 대결에서 바로 실격이 된다는 점이 있다.

아래처럼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코드는 온라인 에디터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왼쪽에 있는 나의 봇에서 13번 카드와 23번 카드가 짝이 되는 것 처럼 나머지 카드들도 진행하면 된다.

image

 

뒤집기 전인, 텍스트가 적힌 이미지를 가지고 올 수 있어 OCR를 통해 구별하고 뒤집고 나면 어떤 이미지인지에 대해 접근 할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플레이하면 된다 고 말은 쉽게 하였지만

막상 코드를 작성하니 잘 안되어서 랜덤 라이브러리를 쓰며 참가에 의의를 두었다.

 

오전 1시50분, 코드 제출이 마감되어 토너먼트 진행이 이루어졌다

첫 시간대에는 총 8명이 제출하여 이들끼리만 진행되었다.

나는 당연히 바로 패배 ㅎ.. 😆

image

 

 

4월에 학교 내에서 미니 해커톤처럼 개최해보려고 한다. 

서브웨이 지원도 같이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기획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