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도서 리뷰

[리뷰] 배워서 바로 쓰는 스프링 부트2

by 노아론 2020. 5. 29.

이번년도부터 Spring Boot 프레임워크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다

많은 백엔드 직군에서 요구하고 있는 기술이기도 하고 Java 개발에 대한 갈증이 있어 익히는 중이다.

 

이번 5월 한빛미디어의 리뷰활동 리스트에 <배워서 바로 쓰는 스프링 부트2> 서적이 있었고 운이 좋게도 이 책으로 리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스프링부트 프레임워크를 사용해보고 여러가지 도구들을 함께 곁들이며 운용을 해보고 싶으나 로드맵, 좋은 정보를 주변에서 찾기에 쉽진 않은 사람들(예를 들면 대학생, 독학하는 분이 있겠다) 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스프링 부트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이런 분들은 <처음 배우는 스프링 부트2> 이 책을 권한다

 

그동안 여러가지 개발 프레임워크 책을 읽으면서 그저 공식문서의 한글판 대체재가 아닌가를 종종 느껴왔지만

이 책만큼은 '스프링 부트' 라는 주제의 정리가 잘 된 기술 포스트들을 인쇄물로 보는 것 같았다. 

 

내가 느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Spring 공식문서 스프링 부트 튜토리얼 을 따라하고 나서, 배우기 좋은(어쩌면 Spring Boot만 휙 배우고 지나칠 수도 있는) 다음 과정들을 잘 수록했다는 것이다.

템플릿부터 API까지, 그리고 스프링 부트와 함께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링 도구와, Swagger, Nginx, Docker 등을 함께 다룬다.

 

아직 책의 모든 내용을 읽진 못했지만, 내가 관심있는 파트이기도 한 무중단 배포와 오케스트레이션 배포를 가장 재밌고 유익하게 읽었다.

 

이 책을 통해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 좋은 지식을 얻어 갈 수 있었다. 

 

댓글